정보를 읽어오는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구본권교수 아산의학상 수상

구본권 교수(서울의대 내과)가 제14회 아산의학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아산사회복지재단은 최근 심사위원회를 열고 제14회 아산의학상 수상자로 임상의학부문에 구본권 교수를, 기초의학부문에 미국 솔트연구소 로널드 에번스 교수를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

만 40세이하 젊은 의학자부문은 김진홍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와 유창훈 울산의대 내과교수가 각각 선정됐다.

시상식은 3월18일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개최 예정이다.

등록일 : 2021-01-26 13:00

서구일원장 대한피부외과학회장 선출

서구일 모델로피부과 원장이 최근 임기2년의 대한피부외과학회 새 회장으로 취임했다.

서 원장은 서울대병원 보톡스클리닉을 10여년간 운영했으며 비침습적 안티에이징  시술분야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2011년 세계피부과학회 조직위원회 부회장, 2015년 서울피부외과학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을 지냈다. 

등록일 : 2021-01-21 11:35

동의대 정경태 교수, 한국생명과학회장 취임

동의대 임상병리학과 정경태 교수가 최근 제20대 한국생명과학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1년이다.

등록일 : 2021-01-20 10:29

보라매병원 김원교수 함춘의학상 수상

김원 서울시보라매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서울의대동창회 학술연구재단이 주관한 '제24호' 함춘학술상'에서 함춘의학상을 수상했다.  

등록일 : 2021-01-19 11:34

허재운 대표, 건기식 유통업체 ‘데일리 헬스’ 설립

40년 가까이 의약품유통업계에 몸담았던 허재운 대표가 최근 건강기능식품 유통업체 데일리헬스를 설립했다.

△주소 : 서울시 동대문구 장한로6길 43

등록일 : 2021-01-15 11:00

길병원 윤용철 교수, 중증외상 조사사업 헌신 공로 복지부 장관 표창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 외상외과 윤용철 교수가 지역사회기반 중증외상 및 다수 사상 조사 사업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공로로 지난해 12월 31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 ‘지역사회기반 중증 외상 및 다수 사상 조사 사업’은 외상의 발생에서부터 치료가 완료되는 전 과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감시 체계를 갖추고자 시작한 사업이다. 중증 외상은 사망률이 높고 장애를 비롯한 후유증 관리가 필요하며, 사회경제적 질병 부담이 매우 높은 보건 문제라는 사회적 인식 개선과 함께 중증 외상의 예방과 관리를 목적으로 한다. 

윤 교수는 이번 사업에서 조사 감시체계 구축 및 운영, 중증외상/다수사상 데이터베이스 구축, 손상 예방 및 관리 정책 수립을 위한 보건 지표 개발 및 산출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등록일 : 2021-01-12 11:53

김진 교수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장 연임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 치과 김진 교수가 2년간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를 더 이끌게 됐다.
 
대한치과의료관리학회는 최근 비대면 화상회의로 열린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 제17대 회장에 김진 교수를 연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임기는 2022년 말까지다.

김 회장은 제16대 임기 중 의료관리학회의 위상 정립과 대중화에 초점을 맞춰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함께하는 ‘전국의 잘 되는 숨은 병원’과 ‘코로나 속에도 잘되는 병원 비법’ 등의 종합합술대회를 개최, 개업치과의원의 호평을 받았다. 

등록일 : 2021-01-12 09:07

고대 안산병원 서영우 교수- 엠투에스, CES 2021 최고혁신상 수상

고려대 안산병원 안과 서영우 교수와 가상현실(VR)기반 디지털 헬스케어기업인 엠투에스(M2S)가 함께 개발한 VR 안과검사 장비인 ‘VROR EYE Dr’가 세계 최대 규모 정보통신 전시회인 CES에서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했다.

CES 최고혁신상은 특정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술이나 제품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The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총 28개 부문에 걸쳐 선정한 최고혁신상 중 ‘VROR EYE Dr’는 ‘헬스 & 웰니스’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함으로써 향후 헬스케어 제품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전 세계인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제품으로 인정받았다.

VROR EYE Dr는 안과를 방문하지 않고도 인공지능솔루션과 아이트래킹이라고 불리우는 시선추적장치가 탑재된 VR단말기를 착용한 뒤 게임을 즐기는 것처럼 간단한 방식으로 시력, 색명, 난시 등 총 10가지의 안구건강을 체크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녹내장이나 사시와 같은 질환을 확인할 수 있다.

등록일 : 2020-12-30 09:45

에이치비플러스코리아, 휴베이스로 사명 변경

약국 체인 휴베이스를 운영하는 (유)에이치비플러스코리아가 2021년 1월 1일부로 사명을 (주)휴베이스로 변경한다. 주소와 연락처는 기존과 동일하다.

등록일 : 2020-12-29 20:46

분당서울대병원 김헌민 교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 수상

분당서울대병원은 소아청소년과 김헌민 교수가 ‘정밀의료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3일, 디지털헬스케어산업 발전 및 정밀의료 활성화를 위한 정책 ‧ 기술개발 ‧ 산업육성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날 표창장을 받은 김헌민 교수는 AI기반 정밀의료 솔루션 닥터앤서의 뇌전증 연구 과제에서 ‘뇌파를 자동으로 정량 분석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개발한 닥터앤서 뇌전증 소프트웨어를 실제 임상진료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의료기관에서 해당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하고 해외 확대를 위한 실증사업을 진행한 사항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나아가 뇌전증 환자의 수술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발작 초점(원인 병소)을 예측할 수 있는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연속적으로 뇌파를 감시하는 중 발작을 예견할 수 있는 알고리즘 기술 개발에도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등록일 : 2020-12-29 09:40

고대 안산병원 배재현·전병조교수,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서 수상

고려대 안산병원 비뇨의학과 배재현 교수가 2020년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KCS Mentor Academy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KCS Mentor Academy award는 배뇨장애와 요실금 분야의 연구 활동을 장려하고 우리나라 의학 발전에 기여하고자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정회원 중 연구 업적이 탁월한 1인을 선별하여 시상하는 상이다.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에 따르면 KCS Mentor Academy award 수상자 선정은 국내에서 이루어진 연구를 근거로 3년간(2017년 1월 – 2019년 12월) 국제학술지 (SCI)에 개제된 논문을 바탕으로 1차 심사를 진행한다. 이후 최종 연구자 3인을 선정 후 국제학술지에 게재 발표된 모든 논문의 총 논문 수, 논문의 인용지수(Impact Factor) 등을 고려하려 KCS Mentor Academy Award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고려대 안산병원 배재현 교수는 비뇨기 질환 및 배뇨장애의 전문적인 기초 및 임상연구를 꾸준히 진행해 왔으며, Journal of Urology, BJU International 등과 같은 저명한 높은 인용지수의 논문을 다수 발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고려대 안산병원 비뇨의학과 전병조 교수는 ‘농뇨가 동반된 과민성 방광에서 항염증제의 증상 개선 효과’라는 주제로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젊은 연구자 지원사업 우수상에 선정되었다.

해당 연구는 항염증제가 농뇨의 유무에 따른 과민성 방광 치료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며, 이를 바탕으로 과민성 방광 환자의 치료를 위한 다양한 약물 및 치료 모델을 정립하기 위한 연구이다. 2019년에는 같은 병원 소속 비뇨의학과 태범식 교수가 ‘미세먼지와 비뇨기 질환과의 관계’라는 주제로 젋은 연구자 지원사업 최우수상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등록일 : 2020-12-23 13:26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정광원 박사 자문교수로 위촉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12월 22일 가천대학교 가천약학연구원 회의실에서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정광원 박사를 자문교수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정광원 박사는 가천대학교 약학대학 교수로서 가천약학연구원 신약개발연구소장으로 재직하면서 쌓아온 혁신신약개발의 풍부한 기획 경험과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수행하는 산·학·연·병 오픈이노베이션의 바이오헬스산업 신약개발 분야의 전문 기획 자문을 하게 된다.

정광원 자문교수는 신약개발의 고도화를 하루빨리 앞당기기 위해서는 아카데미(대학/연구소)와 연계된 벤처기업과 제약·바이오기업의 신약개발 실수요가 부처별 지원정책 각론에 반영될 수 있는 신약개발 프레임웤 수립이 필요하다면서 위촉 소감을 대신하였다.

등록일 : 2020-12-23 10:48

국립암센터 김수열 박사,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국립암센터는 암생물학연구부 김수열 박사가 18일 ‘2020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우수연구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포상은 국내 보건의료기술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연구자와 보건산업 육성 및 진흥에 기여한 사람을 발굴해 공로를 치하하기 위한 것이다.

김수열 박사는 암의 재발 방지를 위한 표적 발굴을 위해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국립암센터 기획과제로 추진해 3가지 치료 표적을 발굴하고, 3건의 혁신 항암 신약 후보(KN510713, KN383, KN817100)를 도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박사는 지난 15년간 국립암센터에서 연구하면서 SCI급 국제학술지에 논문 144편을 발표하고, 특허 82건을 출원해 34건 등록했으며, 기술이전 8건을 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김수열 박사 연구팀은 암세포의 에너지원이 포도당이 아닌 지방산이라는 사실을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 지금까지는 암세포가 포도당을 젖산으로 분해하는 해당 과정을 통해 대사한다고 알려져 있었고, 이 사실을 발견한 오토 와버그 박사는 1931년 노벨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김수열 박사는 2019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시장연계미래바이오기술개발 연구지원을 받아 췌장암 특이적 대사를 표적으로 하는 혁신 항암제(KN510713)를 도출하여 2021년 국립암센터에서 임상 2상을 준비중에 있다.

등록일 : 2020-12-23 10:56

씨젠 천종윤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

분자진단 전문기업 씨젠은 천종윤 대표이사가 '2020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등록일 : 2020-12-22 14:44

고대 안산병원 송주현 교수, 대한응급의학회 추계학대회 최우수구연상

고려대 안산병원 응급의학과 송주현 교수는 대한응급의학회 2020 추계학술 대회에서 최우수 구연상을 받았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1,600여명의 사전등록자가 등록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학술대회에서 총 120여편의 구연 초록 중 1등상인 최우수 구연상으로 선정됐으며 수상 연구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들의 사망 위험인자 규명 및 예후 예측 모델 개발"로서, 질병관리청 (구 질병관리본부)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려대학교 의료원 신종감염병 연구 사업의 기금 지원을 받아 수행되었다.

이번 연구는 ‘코로나19 확진자에서 60세 이상의 고령, 내원 당시 호흡 곤란, 기저 질환으로 치매 및 악성 종양이 사망의 주요 위험 인자이며, 공개된 임상역학정보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발된 예후 예측 모델이 뛰어난 예측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밝혀냈다.

등록일 : 2020-12-22 13:14

항상 드럭어바웃을 이용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약품정보, 상병정보 검색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해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불편함을 최소화하기위해 드럭어바웃과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안내해 드립니다.

의약품정보, 상병정보 검색 서비스를 원하시는 회원께서는 drugindex.co.kr 에 접속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 바로가기